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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국제특급물류서비스 전문 포스트포유입니다.
자주묻는질문
고객님이 자주 찾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장품 발송이 가능한가요?
    A

    해외에서도 한국산 화장품을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화장품도 제조 공장 및 성분 표시가 된 라벨이 부착되어 있으면 발송 가능합니다. 


    다만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보내면 세관에서 개인 소비 목적의 화물로 인정을 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액체류, 알코올류는 발송이 불가 하지만, 꼭 보내야 하신다면 제조사나 판매사 측에 영문 MSDS서류를 요청하면 가능합니다.


    (국가마다 상이하기에 저희에게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 배터리 있는 전자제품 배송이 가능한가요?
    A

    배터리 용량 및 MDSD 서류가 구비 되어 있다면 큰 무리는 없으십니다.


    단, 합포장이 어려워 개별 포장을 해야 하기에 추가 비용이 발생됩니다.


    (기준은 국가마다 상이하기에 저희에게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 호주로 의약품 발송이 가능한가요?
    A

    의외로 많은 분들이 물어보셨습니다. 

    기본적으로 의약품은 마약류 단속으로 인해 통관이 매우 까다로운 품목입니다.


    호주로 발송하실 때 한국에서 영문으로 의사 소견서를 받아 약품을 보낸다고 하더라도, 

    호주 세관이 검사건으로 지정하면 현지 수취인분에게 통관에 필요한 추가 서류를 요청하거나 약품 검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검역비 A$ 50 정도).


    한마디로 정리하면, 

    'FEDEX와 DHL을 통해 의약품 발송은 가능하다. 다만 아무 문제 없이 배송 되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세관에서 통관 서류 요청 및 검역비를 요구할 수 있는 리스크가 있다.' 

    정도로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타 국가인 경우, 국가마다 상이하기에 저희에게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 배송비 결제는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나요?
    A

    현재는 계좌이체로 가능하십니다.


    해외 배송비는 재화 판매가 아니기에 부가세가 없습니다.


  • EMS와 FEDEX,DHL의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A

    EMS는 일반 항공기에 사람과 물류가 함께 적재되어 나갑니다.


    코로나로 현재 항공기가 축소 되어 물류 지연이 있어 EMS의 배송 기간은 평균 3주 정도 소요되고 있습니다.


    FEDEX와 DHL은 EMS와 다르게 전용기에 물류만 적재되어 발송됩니다.


    때문에 지연이 생길 일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FEDEX와 DHL도 2~3일 지연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EMS 발송 불가 국가라면 물류가 FEDEX와 DHL로 몰리기 때문입니다.


    FEDEX와 DHL의 발송 데이터를 봤을 때, 배송 기간은 현재 평균 5~6일 사이로 도착하고 있습니다.


  • 해외배송 기간이 궁금합니다.
    A

    코로나 이전 EMS의 배송 기간은 보통 1주일 안에 모든 국가에 도착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코로나 발생 이후에는 EMS 발송 불가 국가가 생겼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설명 드리자면,


    EMS는 15~20일 정도, FEDEX와 DHL은 3~6일 안에 문제 없이 도착하고 있습니다.

  • 포스트포유와 다른 배송업체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A

    1. 포스트포유는 상담을 실시간으로 빠르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모든 절차를 진행하기 때문에 시차가 다르더라도 최대한 빠르게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하십니다.


    2.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포스트포유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고 접수하시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한국 쇼핑몰에서 자유롭게 쇼핑하시고 고객님의 전용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저희에게 고객님의 물품이 도착할 때마다 실시간으로 사진 첨부해드립니다. 

    편히 도착한 물품을 확인하시고 보내실 물품이 모두 도착하면 해외 배송 진행되어집니다.


    3. 포장을 정말 꼼꼼히 합니다.

    안전한 해외 배송을 위해 포장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트포유는 고객님의 마음으로 가장 안전하게 정성껏 포장을 해드립니다.

    또한 해외 배송비는 무게와 부피 중에 큰 중량으로 계산되기에,

    저희 포스트포유는 상비된 정확한 부피의 박스로 포장 해드리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부피 중량이 나온다고 자부합니다.


    4. 그 어떠한 수수료가 일체 없습니다. 

    포스트포유는 해외 배송비만 받고 모든 서비스를 도와드립니다.

    또한 FEDEX와 DHL은 최대 할인된 배송비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방문 서비스도 가능한가요?
    A

    네 포스트포유는 고객님 댁으로 방문서비스도 가능합니다.

    무료 픽업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물건을 담고 박스에 포장을 해놓으시면 기사님이 방문합니다.


    물품이 도착하면 안전 재포장을 실시해서 해외배송을 도와드립니다.

    (부피최소화, 무게최소화, 가장안전한포장! 당연히 재포장비는 0원입니다.)

  • 포스트포유의 정확히 하는 일이 어떤걸까요?
    A

    한국형 배송대행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내 가족, 지인, 친구 분들께 부탁 하시던 것을 저희를 통해 편하게 이용하시길 바라며 만들어진 업체입니다.

    저희가 보내드린 고객님의 전용주소로 물품을 쇼핑하셔서 자유롭게 보내주시면 고객님 전용주소에서 모이게 됩니다.

    원하시는 날짜를 말씀주시면 저희가 합포장 후 해외로 발송되게 됩니다.


    서비스 수수료 및 이용료 일체 없이 해외배송 요금 그대로 서비스 제공해드립니다.


    카카오톡으로 포스트포유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는

    해외에서 고객님들과의 시차도 다르고,

    배송 대행을 신청하고 물건을 주문했지만 고객님께서 중간에 더 시키고 싶으실 수 있으며,

    저희에게 물건이 잘 못 오게 된다면 반품을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럴 때마다 CS가 원할 하지 못했던 경험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포스트포유는 저희가 두번, 세번 더 움직이더라도 고객님께 가장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해외배송 요금이 궁금합니다.
    A

    EMS의 경우에는


    https://ems.epost.go.kr/front.EmsDeliveryDelivery01.postal#


    상단 우체국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비서류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FEDEX의 경우에는


    https://www.fedex.com/ko-kr/home.html#


    상단 FEDEX 홈페이지로 들어가신 뒤 요금 및 배송 기간 탭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FEDEX의 할인율 적용은 국가 별로 상이하며 그에 맞는 최대 할인율을 적용해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DHL의 경우에는


    https://info.dhlkorea.com/calculator 


    상단 DHL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50% 최대할인가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어떤 수수료도 일체 없습니다.


    별도로 고객번호 개설을 하지 않아도 저희는 항상 FEDEX와 DHL의 최대 할인율을 적용해 배송해드립니다.

  • 호주로 음식물 발송이 가능한가요?
    A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이 한국에서 호주로 음식물 발송이 가능하냐는 문의였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에 거주하실 때 가장 그리운 것이 김치나 게장과 같은 한국 음식들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호주의 경우, 음식물 통관이 매우 까다로운 편입니다. 

    집에서 직접 만든 음식(Home food),  고기류(Meat), 채소류(김치 포함), 

    달걀과 달걀 성분이 포함된 음식물은 발송 금지입니다. 


    하지만

    원산지 및 제조 공장, 영양성분이 표시된 라벨이 부착된 가공 식품류(공산품)는 발송이 가능합니다! 

    다만 음식물의 무게는 10kg를 넘기시면 안됩니다.

    10kg가 넘어가면 호주 세관쪽에서 개인 소비 목적의 화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춧가루와 참기름에 대한 문의도 많아 말씀드립니다.
    가루류(분말류), 기름류(오일류) 또한 위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공산품에 경우에 배송이 가능합니다.
    직접 농사 지으셔서 만드신 제품 또한 보낼 수 있지만 통관에서 안 될 수 있다는 점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음식물 발송에 경우 국가마다 상이하기에 저희에게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 무게측정방법은 어떻게되나요?
    A

    무게중량과 부피중량 중 더 높은 중량을 기준으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 무게중량 -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저울에 올렸을 때 보여지는 무게

    * 부피중량 - 박스의 가로x세로x높이/ 5000


    우체국 박스 별 부피무게 예시

    - 1호 : 22*19*9(cm) / 5000 > 0.8(kg)

    - 2호 : 27*18*15 / 5000 > 1.5

    - 3호 : 34*25*21 / 5000 > 3.6

    - 4호 : 41*31*28 / 5000 > 7.1

    - 5호 : 48*38*34 / 5000 > 12.4


    *주의사항 - 길이측정 시 박스가 부풀어 오른 부분까지도 길이에 적용되므로 

    포장 후에는 박스모양에 따라 예상치 보다 무게가 높게 측정 될 수 있습니다



    우체국 5호박스를 예시로 하여 포장 전과 포장 후(변형 예시)의 부피무게를 비교해보았습니다


    *포장 전

    5호박스 규격 : 48 x 38 x 34 (cm)

    부피무게 : 12.4 kg ( 가로x세로x높이 / 5000 )



    *포장 후(변형 예시)

    변형된 5호박스 규격 : 52 x 48 x 40 (cm)

    부피무게 : 20 kg


     

    포장 후 박스의 부피가 변형됨으로써 약 8kg의 무게가 증가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종이박스는 대부분 부피 변형이 일어나므로 이용시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손해배상은 어떻게 되나요?
    A

    포스트포유는 고객님의 물품을 대신하여 해외택배사를 이용하도록 대행접수해드리는 업체입니다. 


    따라서 손해배상 또한 포스트포유에서 진행해드리는게 아니고 고객님의 물품이 배송된 택배사에 따라 처리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전자제품의 파손 , 음식물 분실에 대한 손해 그리고 배송지연에 대한 클레임 접수자체가 불가합니다.  

    ( 상대세관에 의해서 음식물이 현장 파기되는 사례가 있음을 유의 바랍니다. ) 


    또한 기본적으로 통관진행은 발송의뢰인과 수취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세관 계류 시 수취인이 직접 통관을 진행하셔야 하며, 


    통관으로 인한 배달지연물품파기나 반송 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발송의뢰인에게 청구됩니다.


    단, 포스트포유도 직·간접적으로 물품배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우편번호를 모를땐 어떻게해야하나요?
    A

    해외배송은 우편번호기재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없는국가 또는 모르는 경우에는 숫자 000000으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모르시는 경우나 정확하지 않은 우편번호일 경우 임의의 우편번호로 발송될 수 있으며, 

    문제 발생 시 포스트포유는 화물배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나 이에 따른 추가요금 및 반송비는 발송의뢰인에게 청구됩니다.

  • 받는사람 전화번호는 뭐라고 해야하나요?
    A

    고객님의 전화번호로 기입하셔도 무방합니다.